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지속가능 대한민국의 미래, 화성에서 답을 찾다”‥화성시, 11월5일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대회’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1월5일~7일 ‘기술과 포용의 혁신, 화성에서 대한민국의 길을 찾다’ 주제로 개최

중앙정부·지자체·시민사회·기업 등 참여...‘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2030 화성 선언’ 발표 예정

2025 대한민국지속가능발전대회 포스터. [사진=화성시]

[아이뉴스24 김장중 기자] 경기도 화성시는 내달 5일부터 3일간 정조효공원과 화성시민대학, 서해마루 일원에서 ‘2025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대회’를 개최한다.

27회를 맞은 이번 대회는 지자체와 시민단체, 학계, 시민이 함께 참여해 대한민국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을 위한 분야별 정책 방향을 논의하는 전국 규모의 대회다.

28일 시에 따르면 올해는 경기도·화성특례시·2025 대한민국지속가능발전대회 조직위원회가 공동주최하고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경기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화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주관한다.

기후에너지환경부와 국무조정실이 공동 후원해 ‘기술과 포용의 혁신, 화성에서 대한민국의 길을 찾다’를 주제로 중앙정부의 환경정책 역량과 범정부 정책 조정 기능이 하나의 무대에서 결합하는 상징적 의미를 지닌다고 시는 설명했다.

화성시는 지속가능 도시로서의 성장 잠재력과 실천 기반을 인정받아 대회 개최지로 선정됐다.

행사에는 정명근 화성시장과 국무조정실 지속가능발전국가위원회, 기후에너지환경부, 경기도 관계자, 국회의원, 도ㆍ시의원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다.

정명근 시장은 “화성은 기술과 자연, 도시와 농촌이 공존하는 도시로, 이번 대회를 통해 대한민국의 지속가능한 미래 모델을 제시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중앙정부와 지역ㆍ시민사회가 함께하는 이번 대회가 지속가능발전의 새로운 전환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화성=김장중 기자(kjj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지속가능 대한민국의 미래, 화성에서 답을 찾다”‥화성시, 11월5일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대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