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보성군, 오는 24일 열선루 이순신 문화축제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순신 장군의 위대한 발자취, 보성군에서 만나다!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남 보성군은 오는 24-26일 3일간, 보성읍 열선루공원 일원에서 ‘제1회 보성 열선루 이순신 역사 문화 축제’를 개최한다.

23일 군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조선시대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장계를 올리던 역사적 현장인 열선루의 의미를 되새기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역사·체험형 축제로 마련됐다.

오는 24-26일 전남 보성군에서 개최되는 제1회 보성 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축제 포스터. [사진=보성군]

오는 24일 오전 11시, 열선루와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의 활동, 그리고 함께 싸운 보성 의병의 역사적 의미를 조명하는 학술 세미나가 열린다.

또 이날 오후 5시, 취타대·의장대 400여 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시가지 행렬이 열린다. 이순신 장군이 출정하던 장면을 재현하며, 보성역~보성읍행정복지센터~보성남초등학교~열선루공원 구간에서 충(忠)과 의(義)의 행진을 선보인다.

보성 열선루 전국 장계 대회는 25일 오전 10시부터 MBC 생중계로 방송될 예정이다. 조선시대 상소 문화의 정수인 ‘장계(狀啓)’ 전통을 현대적으로 계승하기 위한 대회로, 전국 예선을 거쳐 선발된 참가자들이 열선루 현장에서 장계문을 직접 쓰는 경연을 펼친다.

열선루공원 일원에서는 조선시대 군사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병영 체험이 상시 운영된다. 판옥선 만들기, 활쏘기 등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보성의 대표 먹거리를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장군의 밥상’ 부스가 운영된다. 벌교꼬막, 회천전어 등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향토 음식이 선보이며, 쉼터와 휴게 공간도 마련돼 가족 단위 방문객이 편안히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부대행사로 열선루 공원 주무대에서 △티 칵테일쇼, △티 퍼포먼스 들차회, △청년 콘서트 & EDM 파티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보성=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보성군, 오는 24일 열선루 이순신 문화축제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