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전다윗 기자] 기업들이 '러닝 열풍'에 주목하고 있다. 마라톤 행사를 공식 후원하며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을 넘어, 직접 러닝을 동반한 행사까지 마련하는 추세다. 최근 국내 러닝 인구가 1000만명을 넘어섰다는 추산까지 나오자, 이들을 끌어안으려는 노력으로 풀이된다.
![CJ제일제당 비비고가 최근 자사 공식 SNS를 통해 '비비고만두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비비고 인스타그램]](https://image.inews24.com/v1/779329eb67ee14.jpg)
23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 비비고는 최근 자사 공식 SNS를 통해 '비비고만두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다. GPS 앱 기반 러닝 기록을 활용해 지도 위에 그림을 그리는 '드로잉런'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다. 비비고는 여의도 한강변을 따라 달리는 코스를 GPS 기록에 남겨 만두 그림을 완성한 뒤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비비고 스페셜 만두 세트를 총 10명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비비고가 최근 자사 공식 SNS를 통해 '비비고만두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비비고 인스타그램]](https://image.inews24.com/v1/ca9bee0be6df39.jpg)
또 CJ제일제당은 지난달 '햇반 라이스플랜' 홍보를 위한 '햇반 저속라이프 슬로우 러닝' 이벤트를 열었다. 햇반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사전 모집된 참가자 40명과 함께 서울 한강 망원지구 왕복 4.2km 코스를 천천히 달리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러닝 종료 후에는 정희원 박사와의 미니 토크, 완주 기념품 전달 등으로 마무리됐다. 햇반 라이스플랜은 '저속노화'로 유명한 정희원 박사의 저속식단 레시피를 활용해 지난해 11월 출시한 제품이다.
![CJ제일제당 비비고가 최근 자사 공식 SNS를 통해 '비비고만두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비비고 인스타그램]](https://image.inews24.com/v1/cda0ffb3812eee.jpg)
롯데웰푸드 역시 최근 '2025 설레임런'을 개최했다. 설레임런은 '열받는 러닝대회'을 콘셉트로 한 이색 스포츠 행사다. 달리기로 인해 체온이 오르는 상태와 감정적으로 들뜨고 흥분된 상태를 동시에 뜻하는 중의적 의미를 담았다. 콘셉트를 강화하기 위해 5km 코스 곳곳에 맨발로 지압판을 통과하는 '열오르 ZONE', 물총세례가 잇따르는 '약오르 ZONE', 시원한 물과 미지근한 물이 무작위로 제공되는 '복불복 ZONE', 오직 경보로만 진행해야 하는 '뛸수없 ZONE' 등을 준비했다. 코스 말미에는 꽁꽁 얼은 설레임을 먹을 수 있는 '설레임 ZONE'을 배치했다.
![CJ제일제당 비비고가 최근 자사 공식 SNS를 통해 '비비고만두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비비고 인스타그램]](https://image.inews24.com/v1/61a2a549d211be.jpg)
하이트진로는 자사 라이트 맥주 브랜드 '테라 라이트'를 앞세워 마라톤 행사에 잇따라 참여할 예정이다. 오는 25일 열리는 참여형 운동 페스티벌 '시티포레스티벌 2025'에선 '라이트 러닝 존 with 테라 라이트' 클래스를 처음 선보인다. 웰니스 브랜드 '베가베리'의 전문 러닝 코치들이 러닝 자세 교정부터 준비운동, 마무리 스트레칭까지 단계별 교육을 직접 지도한다. 러닝 클래스 참가자들에게는 테라 라이트 러닝 굿즈가 스페셜 기프트로 제공된다.
오는 26일에는 완주 후 수육과 막걸리를 함께 즐길 수 있어 '수육런'으로 불리는 '제21회 금천구청장배 건강달리기대회'에서 러너들을 만난다. 완주자 전원에게 테라 라이트 시음주를 제공하고, 포토존 및 스텝퍼 게임 이벤트로 현장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릴 계획이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최근 가장 주목받는 스포츠를 꼽으라면 러닝이 빠질 수 없다. 일각에서 러닝 인구가 1000만명에 달한다고 추산할 정도로 관련 업종들이 수혜를 누리고 있다"며 "트렌드에 민감한 식품사들도 러닝 열풍에 올라타기 위해 분주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