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평화를 향한 연대의 장”…부산시, 2025 부산유엔위크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가 오는 24일부터 내달 11일까지 ‘2025 부산유엔위크(UN Weeks in Busan)’를 개최한다.

‘부산유엔위크’는 세계 유일의 유엔기념공원이 있는 부산이 국제평화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시작한 행사다.

올해 행사는 전야제와 유엔의 날 기념식, 세계평화포럼 등으로 구성된다.

‘2025 부산유엔위크(UN Weeks in Busan)’ 포스터. [사진=부산광역시]

먼저 전야제는 23일 오후 부산 그랜드조선호텔에서 국내외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기념 만찬에 이어 부산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유엔 창설 80주년 평화음악회’가 열린다.

유엔의 날 기념식은 행사 첫날 오전 유엔기념공원에서 개최된다. 유엔 창설 80주년을 맞아 그동안 서울과 부산에서 각각 열리던 공식 행사가 처음으로 부산에서 통합 개최된다.

올해 6회째를 맞이하는 ‘세계평화포럼(World Peace Forum 2025)’은 내달 7일 오후 웨스틴조선 부산에서 ‘80년의 약속, 평화의 미래’를 주제로 열린다.

영화감독 찰라 젠치르치와 기욤 죠바네티가 ‘세상을 기록하는 일, 평화를 만드는 일’을 주제로 기조연설에 나선다.

박형준 부산광역시장은 “부산은 유엔이 지켜낸 평화 위에 서 있으며, 물류와 금융, 첨단 산업과 문화관광이 어우러진 도시로 성장해 가고 있다”며 “전몰 용사들의 숭고한 희생이 헛되지 않았음을 기억하고, 평화의 정신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평화를 향한 연대의 장”…부산시, 2025 부산유엔위크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