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화 김동관, 루마니아 총리 예방⋯'방산 세일즈' 나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전략경제협력 특사단'과 볼로잔 루마니아 총리 예방
4조9000억원 규모인 레드백 보병전투차량 세일즈

[아이뉴스24 최란 기자] 김동관 한화그룹 부회장이 동유럽을 찾아 방산 세일즈에 나섰다.

김동관 한화그룹 부회장이 지난달 5월 29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해양방위산업전(MADEX) 2025'을 방문해 진행자의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최란 기자]
김동관 한화그룹 부회장이 지난달 5월 29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해양방위산업전(MADEX) 2025'을 방문해 진행자의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최란 기자]

22일 업계에 따르면 김 부회장은 21일(현지시간)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이 이끄는 '전략경제협력 특사단'과 함께 루마니아 수도 부쿠레슈티에서 일리에 볼로잔 루마니아 총리를 만났다.

김 부회장은 루마니아가 추진 중인 4조원대 레드백 보병전투차량(IFV) 구매 사업 입찰 참가를 위한 예방 자리에 동참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루마니아는 궤도형 IFV의 대규모 구매를 계획하고 있다. 해당 사업 규모는 최대 30억유로(4조9000억원)에 달한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번 사업 입찰을 위해 독일 라인메탈, 영국 BAE 시스템즈, 미국 제너럴 다이내믹스 유러피안 랜드 시스템즈 등과 경쟁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김 부회장은 미국 플로리다주 마러라고 리조트 인근에서 열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골프 회동에 참석한 후 폴란드로 이동했고 이어 루마니아를 찾았다.

한편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해 7월 루마니아와 K9 자주포 54문·K10 탄약 운반차 36대 등 1조4000억원 규모의 수출계약을 맺은 바 있다.

/최란 기자(ra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화 김동관, 루마니아 총리 예방⋯'방산 세일즈' 나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