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최호정 서울시의회 의장, 도쿄도의회 방문단과 면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김한빈 기자] 최호정 서울시의회 의장이 일본 도쿄도의회 방문단을 만나 지방의회 간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최호정 서울시의회 의장이 일본 도쿄도의회 방문단을 만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시의회]
최호정 서울시의회 의장이 일본 도쿄도의회 방문단을 만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시의회]

서울시의회는 최 의장이 지난 21일 일본 도쿄도의회 방문단과 면담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최 의장은 "한일 국교 정상화 60주년이 되는 해에 도쿄도의원들을 만나 반갑다"며 "서울시의회와 도쿄도의회는 오랜 기간 상호 방문과 정책 협의를 통해 공동 발전과 우호 증진을 도모해 왔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방문이 대한민국의 역사와 문화를 깊이 이해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오자키 다이스케 도쿄도의회 의원은 "코로나19 이후 서울과 도쿄 간 교류가 위축된 상황에서 이번 방문을 계기로 활발한 협력이 재개되기를 기대한다"며 "서울과 도쿄가 긴밀한 교류를 이어가 양국 관계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양측은 저출생 문제 대응과 청년의 정치 참여 확대 방안 등에 대해서도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번 도쿄도의회의 방한은 주일본대한민국대사관이 주관한 공공외교 사업의 일환으로, 일본 지방자치단체 의원들이 참여하는 3박 4일 일정으로 진행됐다.

/김한빈 기자(gwnu20180801@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최호정 서울시의회 의장, 도쿄도의회 방문단과 면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