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이재영 증평군수 “장애인 가족 돌봄 지원 정책 마련할 것”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장예린 기자] 충북 증평군은 20일 이재영 군수가 지역 발달장애인 자조모임인 은가비 어머니회(회장 윤재경) 회원들과 차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만남은 발달장애 자녀를 돌보는 부모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군 차원의 실질적인 돌봄 지원 체계를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차담회에는 은가비 어머니회 회원 10여명이 참석해 발달장애 자녀의 성인기 자립, 진로 지원, 일자리 연계 등 현실적인 과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재영(왼쪽 두번째) 증평군수가 20일 지역 발달장애인 자조모임 은가비 어머니회 회원들과 차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증평군]

특히 보호자 부재 시 돌봄 공백 문제, 돌봄으로 인한 피로감과 정서적 부담, 심리적 지원의 필요성 등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며, 부모 간 위로와 연대의 시간을 가졌다.

이 군수는 회원들에게 나태주 시인의 시집‘꽃을 보듯 너를 본다’를 전달하며, 발달장애인 가족의 헌신과 사랑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윤재경 은가비 어머니회 회장은 “발달장애인 자녀를 돌보는 부모들은 24시간 긴장 속에서 살아간다”며 “군에서 먼저 관심을 가지고 찾아와 주신 것만으로도 큰 위로와 힘이 된다”고 말했다.

이재영 군수는 “모든 부모의 마음은 결국 자녀가 ‘나 없이도’ 살아갈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주는 것이라 생각한다”며 “군은 앞으로 정기적인 소통창구를 유지하고, 장애인 돌봄 관련 공공시스템을 강화해 돌봄에 지친 보호자들을 위한 가족휴식제도(Respite)를 확대하는 등 실질적인 정책 마련에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증평=장예린 기자(yr040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재영 증평군수 “장애인 가족 돌봄 지원 정책 마련할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