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갑분싸"⋯가을 맞이 신제품 '풍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주요 식품·외식 기업, 신제품·프로모션 잇따라 추진
계절감 맞는 제품 소비 증가 경향⋯한정판도 내놔

[아이뉴스24 전다윗 기자] 긴 무더위가 끝나고 기온이 급격히 내려가기 시작하자 식품업계가 가을 입맛 잡기에 나섰다. 제철 식재료를 사용한 신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계절에 맞는 시즌 프로모션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SPC 라그릴리아 가을 시즌 한정 메뉴 6종. [사진=SPC]
SPC 라그릴리아 가을 시즌 한정 메뉴 6종. [사진=SPC]

18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는 가을 시즌 한정 메뉴 6종을 선보였다. '함께할수록 더 깊어지는, 풍성한 가을의 맛'을 테마로 다양한 식재료의 깊은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멜팅치즈 라자냐, 씨푸드 비앙코 스튜 파스타, 그릴 스테이크 웜 샐러드 등이 대표 메뉴다. 오는 31일까지 가을 시즌 한정 메뉴와 연계한 프로모션도 다수 진행한다.

SPC 라그릴리아 가을 시즌 한정 메뉴 6종. [사진=SPC]
뚜레쥬르 가을 신제품 4종. [사진=CJ푸드빌]

CJ푸드빌 뚜레쥬르는 가을 신제품 4종을 선보였다. 가을 대표 간식 고구마를 활용한 '고구마 누룽지',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메이플피칸 쿠키번', 가을 대표 과일 배와 향긋한 모과를 넣은 '꿀배모과차' 등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가을을 대표하는 재료를 활용해 뚜레쥬르만의 맛과 감성을 담아 준비한 특별한 라인업"이라고 설명했다.

SPC 라그릴리아 가을 시즌 한정 메뉴 6종. [사진=SPC]
더벤티는 가을 시즌을 맞아 시그니처 메뉴 '군고구마라떼'와 '토피넛라떼'를 재출시했다. [사진=더벤티]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는 가을 시즌을 맞아 시그니처 메뉴 '군고구마라떼'와 '토피넛라떼'를 재출시했다. 지난 2021년 첫 출시 후 매년 가을, 겨울 시즌마다 재출시 요청이 이어져 온 인기 메뉴다.

남양유업의 프리미엄 커피·아이스크림 브랜드 백미당은 SKT와 협업해 가을 시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22일 T day에는 SKT 'T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백미당 아이스크림 1+1 이벤트가 하루 동안 진행된다. 매장에서 우유 혹은 두유 아이스크림 1개를 구매하면 동일 제품 1개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클럽 iPhone 17'을 통해 오는 12월 31일까지 아이폰 신제품을 개통한 고객에게도 백미당 아이스크림 1+1 쿠폰이 제공된다.

SPC 라그릴리아 가을 시즌 한정 메뉴 6종. [사진=SPC]
백미당이 SKT 고객 대상 가을 시즌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남양유업]

트렌드에 민감한 식품업계에서 '계절 마케팅'은 필수 전략으로 꼽힌다. 실제로 더운 여름에는 빙과·냉음료, 가을엔 고구마·밤·단호박 등 계절감에 맞는 제품의 소비가 증가하는 경향이 짙다.

또 계절에 맞춘 시즌 제품은 일종의 한정판으로 소비자 구매 심리를 자극하는 효과도 있다. 정규 메뉴 출시가 아니기에 새로운 맛 조합 등을 리스크 없이 시험해 볼 수 있는 테스트배드로도 활용 가능하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고 있는 데다, 올해 가을은 예년보다 짧을 수 있다는 전망이 겹치며 가을 마케팅에 분주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전다윗 기자(david@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갑분싸"⋯가을 맞이 신제품 '풍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