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충북미디어교육센터, 함께 부르는 교가 합창 영상 제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장예린 기자] 충북교육연구정보원(원장 이찬동)은 도내 초·중·고 학생들과 함께, 우리가 함께 부르는 교가 합창 영상을 만들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3일부터 이날까지 미디어교육센터에서 진행된 영상 제작은 학교별 교가 합창 영상을 만드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참여 학교는 학교급과 지역의 다양성을 반영하면서 재학생 수 대비 참여 비율이 높은 순으로 정해졌다.

△소이초등학교 △삼성중학교 △보은중학교 △충북비즈니스고등학교 △운호고등학교 등 5개교에서 총 238명이 참여했다.

미디어교육센터에서 진행된 우리가 함께 부르는 교가 합창 영상 제작 모습. [사진=충북도교육청]

참가 학생들은 사전 연습을 통해 합창을 준비하고, 녹음과 영상 제작 과정을 직접 경험했다.

영상은 미디어교육센터 공식 유튜브 채널인 충북미디어교육방송을 통해 11월부터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각 학교에도 배포해 수업 등 다양한 교육자료로 활용될 계획이다.

미디어교육센터는 이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참여 학교를 점차 늘려, 합창 영상 제작 사업을 지속할 계획이다.

이찬동 충북교육연구정보원장은 “교가 합창 영상은 아이들의 따뜻한 감성이 고스란히 담긴 특별한 기록으로 남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미디어교육센터는 학생들의 다양한 재능과 감성을 기록하고 확산하는 기회를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청주=장예린 기자(yr040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충북미디어교육센터, 함께 부르는 교가 합창 영상 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