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경산시리틀야구단 U-10팀, ‘MLB CUP 전국리틀야구대회’ 3위 쾌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전국 16개 팀 중 돌풍…조현일 시장 “전국 최고 유소년 야구팀으로 성장 지원”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북 경산시리틀야구단(단장 조현일 경산시장) U-10팀이 '제6회 MLB CUP 전국리틀야구대회'에서 전국 16개 팀 중 3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거뒀다.

15일 경산시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MLB가 주최하고 한국리틀야구연맹(회장 김승우)이 주관한 전국 규모의 유소년 야구대회로,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경기도 화성드림파크에서 열렸다. 전국 각지의 U-12, U-10 총 32개 팀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경산시리틀야구단 U-10팀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경산시]

경산시리틀야구단 U-10팀은 대회 내내 안정적인 수비와 과감한 공격력을 바탕으로 눈부신 활약을 펼쳤다. 16강전에서는 대구 북구 리틀야구단을 14대 2로 꺾으며 기세를 올렸고, 8강전에서는 익산시 리틀야구단을 8대 5로 제압하며 준결승에 진출했다. 이어 인천 남동 리틀야구단과의 4강전에서는 접전을 펼쳤으나 3대 10으로 아쉽게 패하며 최종 3위를 기록했다.

조현일 경산시장 겸 경산시리틀야구단 단장은 “우리 선수들이 전국 무대에서 보여준 열정과 투혼이 매우 자랑스럽다”며 “경산시가 유소년 스포츠의 중심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리틀야구단에 대한 지원과 관심을 계속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산시리틀야구단은 지역 유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대표적인 생활체육팀으로, 이번 성과를 계기로 지역 스포츠 저변 확대와 인재 육성에도 더욱 힘을 쏟을 계획이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산시리틀야구단 U-10팀, ‘MLB CUP 전국리틀야구대회’ 3위 쾌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