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서원대 RISE사업단 ‘세대 융합 평생학습’ 운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장예린 기자] 청주 서원대학교(총장 손석민) 라이즈(RISE)사업단 평생교육진흥본부는 충북 괴산군 청년창업기업과 협력해 세대 융합형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에는 지역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청년 창업가들이 강사로 참여한다. 신중년 세대가 배움의 즐거움을 나누며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운영 강좌는 ‘내안의 정원’, ‘유럽으로 떠나는 와인과 미식 여행’, ‘스테인드 글라스로 빛나는 제2의 인생’ 등으로 10회차 내외로 진행된다.

서원대 RISE사업단 평생교육진흥본부와 괴산군 청년창업기업이 함께 운영 중인 세대 융합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한 중년 여성들이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서원대학교]

15명 내외 규모의 소규모 맞춤형 강의로, 모든 강좌는 괴산지역 청년창업가의 작업 공간에서 열린다.

서원대 평생교육진흥본부는 프로그램 기획과 운영을 총괄하고 창업 역량 강화, 커리어 탐색, 여가·자기 계발 기회를 제공한다.

서원대는 올해 충북 RISE 사업을 통해 지역 평생교육 분야 활성화 등 명목으로 110억원 규모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충북신중년취창업사관학교와 백년서원, AI디지털칼리지 등 다양한 평생학습 기반 사업을 하고 있다.

김정진 서원대 RISE사업단 평생교육진흥본부장은 “청년 창업 기업과 신중년 교육기관이 함께 어우러지는 이번 프로그램은 세대 간 배움과 협력을 보여주는 뜻깊은 장”이라며 “배우고 소통하는 과정에서 신중년은 새로운 배움의 기회를, 청년은 강사로 성장하는 기회를 얻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청주=장예린 기자(yr040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원대 RISE사업단 ‘세대 융합 평생학습’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