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청양 백제문화체험박물관, ‘백제 가을 소풍’ 18~19일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족 단위 체험·공연·전시로 꾸며진 가을 문화축제…무형유산 공개행사도 함께

[아이뉴스24 정다운 기자] 충남 청양군이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백제문화체험박물관과 어린이백제체험관 일원에서 ‘제5회 백제전통문화행사 백제 가을 소풍’을 연다.

이번 행사는 가을 정취 속에서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쉽고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가족 친화형 축제로, 전통문화 체험과 공연,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올해는 특히 기존 백제전통문화행사를 어린이백제체험관과 연계해 규모와 참여 범위를 넓힌 것이 특징이다.

‘백제 가을소풍’ 포스터 [사진=청양군]

주요 프로그램인 스탬프 투어 ‘가마터에서 발견된 흔적들’은 청양에서 발견된 가마터를 소재로 구성됐다. 참가 어린이들이 박물관과 체험관 곳곳을 돌며 미션을 수행하면 경품이 주어져 놀이와 학습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상시 프로그램으로는 △수막새 비누 만들기 △업사이클링 수막새 머리빗 만들기 △금박 복주머니 체험 △침선장 키링 만들기 △백제 유물 발굴 체험 등이 진행된다. 마술쇼와 풍물놀이 등 가족 단위 관람객이 즐길 수 있는 공연도 마련됐다.

행사와 함께 청양군 무형유산 공개행사도 열린다. 18일에는 대목장 시연, 19일에는 구기자주 체험이 진행되며 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는 대목장 전시가 운영돼 관람객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행사 기간 박물관과 체험관은 무료로 개방된다. 체험과 관람은 회차별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회차당 70명 정원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예정이다. 박물관은 회차 제한 없이 상시 관람이 가능하다.

청양군 관계자는 “백제전통문화행사는 세대가 함께 즐기며 지역문화를 잇는 자리로, 가을 정취 속에서 백제의 감성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청양=정다운 기자(jdawuny@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청양 백제문화체험박물관, ‘백제 가을 소풍’ 18~19일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