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충남대 ‘F5 새로고침 프로젝트’, 대전 독거노인에 새 단장한 집 선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민·관·학 10개 기관 참여... 친환경 자재 활용한 주거환경 개선

[아이뉴스24 강일 기자] 충남대학교 ESG센터가 주거 취약계층을 위한 민·관·학 협력 사업 ‘F5 새로고침 프로젝트’를 통해 대전 동구 삼괴동의 70대 후반의 독거노인에게 새로 단장한 보금자리를 선물했다.

충남대 ESG센터는 13일 삼괴동 현장에서 ‘F5 새로고침 프로젝트 1호’ 입주식을 열고, 지역 내 10개 기관과 함께 완공을 축하했다. 이번 사업에는 충남대, 대전시, 동구청, 한국조폐공사, 한국가스기술공사, 케스코, 인아트, 한국에너지진단기술원, 한국주택에너지진단사협회, SCV 프로덕션 등 10개 기관이 참여했다.

대전 동구 삼괴동에 새단장 된 집의 실내 [사진=충남대]

해당 주택은 지은 지 40년이 넘은 노후 건물로, 주거환경이 열악해 개선이 시급한 상황이었다. 사업 참여 기관들은 지난 9월 한 달간 외벽 단열, 벽지·장판 교체, 전기 공사, 가구 설치 등 전반적인 개보수를 진행했으며, 친환경 자재와 결로방지 시공을 적용해 에너지 절감 효과를 높였다.

충남대 김성섭 대외협력부총장은 “지역 내 여러 기관이 협력해 실질적인 ESG 실천 사례를 만든 점에 의미가 크다”며 “이 같은 주거환경 개선 사업이 앞으로 더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F5 새로고침 프로젝트’는 올해 7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화됐으며, 현재 충남 청양군 남양면에서 2호 사업이 진행 중이다.

/대전=강일 기자(ki0051@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충남대 ‘F5 새로고침 프로젝트’, 대전 독거노인에 새 단장한 집 선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