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성남시, 18일 시청 광장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축제 펼쳐진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설채현 수의사 특강·청소년 댄스팀 공연 등 다양한 행사 펼쳐져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경기도 성남시는 오는 18일 시청 광장에서 ‘2025 반려동물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준비된 만남, 따뜻한 동행’을 주제로 하는 이번 행사는 청소년을 비롯한 시민들이 반려동물 문화를 배우고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진행된다.

[사진=성남시]

이날 시청 광장 특설무대에선 △설채현 수의사의 ‘애완견이 아닌 반려견, 새로운 가족의 의미’를 주제로 한 특강 △고지안 훈련사의 펫티켓 강의와 행동학 시범 △반려동물의 건강·행동·영양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토크콘서트 △청소년 댄스팀의 축하 공연 등이 열린다.

시청 광장에는 50여 개 부스의 체험·교육·홍보·벼룩시장(플리마켓)·포토존이 펼쳐진다.

체험존에서는 멍멍 퀴즈 풀기, 펫 아로마 스프레이·강아지 인식줄·강아지털 키링·터그놀이 만들기, 반려견·견주 캐리커처 그려주기, 펫 타로 체험, 발도장 찍기, 강아지 로봇 조작 체험과 공연 등을 무료로 진행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반려견과 뛰어놀 수 있는 장애물 넘기 경기장(어질리티장), 대형견과 중소형견 전용 놀이터도 설치 운영한다.

교육존에서는 참여자 소유의 개에 대한 건강과 문제행동 교정, 먹거리 등에 대한 맞춤형 상담을 할 수 있고, 유기 동물 입양, 길고양이 중성화 사업 안내 등이 진행된다.

홍보존에서는 반려동물을 키우기 전 준비해야 할 것들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두 마리의 개 캐릭터 벌룬 등으로 꾸민 포토존을 설치 운영한다.

시는 반려동물을 동반한 3000명의 시민이 행사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해 안전요원 50여 명을 곳곳에 배치하기로 했다.

강원구 시 동물보호팀장은 “반려동물 763만마리 시대를 맞아 사람과 공존의 의미를 새롭게 발견하는 행사가 될 것”이라면서 “반려동물과 함께 나들이하면서 좋은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성남=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성남시, 18일 시청 광장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축제 펼쳐진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