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베트남 하노이 “청주시 헤어 제품·화장품 좋아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충북 청주시와 (사)청주시화장품기업협회가 함께하는 K뷰티 마케팅 행사가 12일(현지시간) 베트남 하노이 그랜드플라자 호텔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 행사에는 △뷰티콜라겐 △기린화장품 △마크로케어 △뷰니크코스메틱 △포메데시 △골드레벤 △사임당화장품 △이룸의 터 △아로마아로넷 △지엘캄퍼니 △화니핀코리아 △에비수헤어 △(주)에이치피앤씨 등 청주지역 헤어 제품과 기초화장품 생산 전문기업 13개사가 참여했다.

12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K뷰티 마케팅 행사에 참석한 이범석(오른쪽) 청주시장이 현지 관계자들과 악수하고 있다. [사진=청주시]

이들 기업은 현지 고객과 바이어, 인플루언서, 언론인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우수 제품을 홍보했다.

베트남을 방문 중인 이범석 시장 등 청주시 관계자도 참석해 지역 기업의 베트남 진출과 판로 확대를 위한 노력에 힘썼다.

현지 고객들은 직접 제품을 체험하며 우수한 품질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는 후문이다.

김보경 청주시 국제통상팀장은 “베트남은 한국의 핵심 교역 국가 중 하나로, 베트남 수입 화장품 시장에서 K뷰티의 점유율은 30%로 위상이 매우 높다”고 전했다.

이어 “청주시는 베트남에서의 K뷰티 열풍에 발맞춰 제품 전시·체험·홍보·유통 상담 결합형 마케팅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12일 베트남 하노이 그랜드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K뷰티 마케팅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청주시]
/청주=안영록 기자(rogiya@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베트남 하노이 “청주시 헤어 제품·화장품 좋아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