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oL 월드 챔피언십, 14일 中 베이징에서 개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T1, 인빅터스 게이밍과 '플레이-인'

[아이뉴스24 박정민 기자] 라이엇게임즈는 오는 14일부터 중국에서 개최되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의 주요 일정을 1일 공개했다.

2025 LoL 월드 챔피언십 대표 스킨 '킨코우 신 짜오'. [사진=라이엇게임즈]
2025 LoL 월드 챔피언십 대표 스킨 '킨코우 신 짜오'. [사진=라이엇게임즈]

LoL 월드 챔피언십은 전 세계 '리그 오브 레전드' 리그 최강팀이 모여 최고의 자리를 두고 격돌하는 무대다. 올해 대회는 '유산을 쟁취하라'는 테마로 진행된다.

경기는 중국 베이징, 상하이, 청두에서 진행되며 오는 14일 '플레이-인'과 15~25일 이어지는 '스위스 스테이지'는 베이징 스마트 이스포츠 센터에서 열린다. 오는 28일부터 내달 2일까지는 상하이 메르세데스-벤츠 아레나에서 '토너먼트 스테이지'가 진행된다. 대망의 결승전은 청두 동안호 스포츠 파크 다목적 체육관에서 내달 9일 열린다.

14일 플레이-인은 한국 LCK리그 4번 시드 자격으로 참가하는 T1과 중국 LPL리그 4번 시드 인빅터스 게이밍이 대결한다. 5전 3선승제 경기로 승리한 팀은 다음 스위스 스테이지에 최종 합류하고 패한 팀은 바로 탈락한다.

16강전인 스위스 스테이지는 한국 팀 젠지와 한화생명e스포츠, kt롤스터, T1이 참가한다. 국내 LCK 팀이 올해에도 우승한다면 2022년부터 4년 연속 우승은 물론, 사상 최초 두자리 우승을 달성한 지역 리그가 된다. 스위스 스테이지에서 3승을 기록한 팀은 8강 '녹아웃 스테이지'에 진출한다.

월드 챔피언십 기간 공식 이스포츠 채널로 중계를 시청하면 신규 한정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AWS에서 제공하는 '승부의 신'을 통해서는 스위스 스테이지, 토너먼트 스테이지 예측 결과에 따라 전용 감정표현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올해 월드 챔피언십 대표 스킨 '킨코우 신 짜오'는 시즌을 관통하는 서사와 이스포츠 팀의 수익을 연결한 첫 사례로 제공될 예정이다. 아울러 LoL 이스포츠 15주년을 기념해 공식 라이엇 스토어 컬렉션도 선보인다.

/박정민 기자(pjm8318@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oL 월드 챔피언십, 14일 中 베이징에서 개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