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화솔루션, S&P 글로벌 '2025 1등급 클린테크 기업' 선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글로벌 태양광 제조역량 및 시장 영향력서 높은 평가

[아이뉴스24 이한얼 기자] 한화솔류션 큐셀부문(이하 한화큐셀)이 글로벌 신용평가사 S&P 글로벌의 ‘2025년 1등급 클린테크 기업’(2025 Tier 1 Cleantech Companies)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S&P글로벌'2025 Tier1 Cleantech Company' 인장 [사진=한화솔루션]
S&P글로벌'2025 Tier1 Cleantech Company' 인장 [사진=한화솔루션]

S&P글로벌 산하 에너지 시장 분석 전문 기관인 코모디티 인사이트(Commodity Insights)는 재생에너지 시장 고객들이 신뢰도 높은 제조사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해 산업 건전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올해 최초로 ‘1등급 클린테크 기업’ 평가를 도입했다.

전 세계 태양광, 풍력, ESS 제조 기업을 대상으로 시장 입지, 시장점유율, 기업 규모, 글로벌 시장 다변화, 재무 지표, 그리고 지속가능성 등 6가지 항목으로 평가해 기준 이상의 점수를 받은 기업을 뽑는다. 올해 태양광 모듈 분야에서는 한화큐셀을 포함해 총 14개 기업이 이름을 올렸다.

한화큐셀은 고객 인지도, 브랜드 파워 등을 종합 평가하는 시장 입지 항목에서 특히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화큐셀은 미국과 유럽 등 주요 재생에너지 시장에서 권위있는 글로벌 어워드인 ‘EUPD 톱 브랜드’, ‘PVEL 톱 퍼포머’ 등을 연이어 수상하며 높은 고객 만족도와 브랜드 인지도를 유지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우드맥킨지(Wood Mackenzie)에 따르면 한화큐셀은 글로벌 재생에너지 수요의 성장세를 이끌고 있는 미국의 주택용, 상업용 모듈 시장에서 2024년까지 각 7년, 6년 연속으로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또한 글로벌 시장 다변화 부문에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한화큐셀은 현재 미국, 한국, 말레이시아에 태양광 셀 및 모듈 공장을 운영하며 세계 시장에 태양광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한화큐셀 관계자는 "한화큐셀의 청정기술 역량과 세계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인정받게 되어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사업 다각화를 통해 글로벌 청정 에너지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한얼 기자(eol@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화솔루션, S&P 글로벌 '2025 1등급 클린테크 기업'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