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29일 범어도서관 김만용·박수년홀에서 ‘수성못 수상공연장 조성 주민설명회’를 열고 사업 추진 현황과 향후 계획을 공유했다.
이번 설명회는 제21대 국회의원 이인선(대구 수성구을), 민선8기 대구시장과 수성구청장의 공약사업으로 추진 중인 수성못 수상공연장이 실시설계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면서 마련됐다. 현장에는 주민과 함께 대구시의회, 수성구의회, 수성구청 관계자 등이 참석해 사업 전반에 대해 상세히 청취했다.

설명회는 △수상공연장 개요 및 설계 내역 설명 △수성못 주변 주요사업 보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설계를 맡은 오피스박김의 박윤진 건축사가 직접 참석해 설계 방향, 공간 구성, 친환경 구조 적용 방안을 설명하며 주민 이해를 도왔다. 이어 수성구청 정책추진단장이 사업 추진 경과와 수성못 일대 주요 개발 사업을 소개했다.
수성못 수상공연장은 이용 편의성과 안전성을 갖추고, 다양한 연령층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찾을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단순한 공연장이 아닌, 사계절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공원식 공연장으로 구상돼 지역 생활기반시설로 자리잡게 된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수성못 수상공연장은 대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이자 지역경제를 견인할 핵심 인프라가 될 것”이라며 “주민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