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이현재 하남시장 “전통시장에서 넉넉하고 풍성한 추석 준비하세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하남시,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풍성한 명절 이벤트 진행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경기도 하남시는 26일 여성단체협의회 윤미애 회장 및 회원들과 함께 석바대 상점가와 덕풍·신장 전통시장을 찾아 소상공인을 격려하며 ‘9월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를 진행했다.

한가위를 앞두고 펼쳐진 이번 행사는 제수용품과 명절 선물을 준비하는 시민들로 북적이며 전통시장의 따뜻한 정과 활기를 더했다.

26일 이현재 시장이 여성단체협의회와 ‘9월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를 함께 하고 있다. [사진=하남시]

이날 이 시장은 상인들과 인사를 나누며 제철 과일과 나물, 한과 등을 직접 고르고 장바구니에 담았다. 시장 곳곳을 걸으며 상인들의 어려움을 묻고 “명절 대목이 활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시민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길 바란다”며 격려도 건넸다.

계산대 앞에서는 온누리상품권과 지역화폐(하머니)를 활용해 직접 결제했다.

‘전통시장 가는 날’은 하남시와 지역단체가 매월 1회 전통시장과 상점가를 방문해 민생 현장을 살피고 소상공인들과 소통하며 지역경제에 온기를 불어넣는 자리다. 이날 참석자들은 함께 명절 용품을 구매하며 시장 활성화를 위한 홍보 캠페인도 펼쳤다.

추석을 맞아 전통시장 곳곳에서는 다양한 할인 행사와 판촉 이벤트가 마련됐다.

특히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가 주관하는 소비자 환급 행사가 10월 1일부터 5일까지 열린다. 덕풍·신장전통시장에서는 국산 농축산물, 하남수산물전통시장에서는 국산 수산물을 구매한 소비자에게 온누리상품권 환급이 제공된다.

3만4000원 이상 구매 시 1만 원, 6만7000원 이상 구매 시 2만 원이 환급된다.

또 10월 2일부터 3일까지 신장·하남수산물전통시장에서는 ‘큰장날 경품 행사’가 열려 일정 금액 이상을 구매한 고객에게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덕풍전통시장에서는 9월 30일부터 10월 5일까지 ‘추석맞이 대목장’이 열려 제수용품과 선물세트 등 명절 특화 상품을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다.

또 이날 신장시장과 덕풍시장에서 ‘물가안정 캠페인’을 열고 전통시장 활성화와 물가안정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전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 소비자단체와 함께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안정된 소비생활 피어나는 하남시 경제’, ‘판매자는 원산지 표시, 소비자는 원산지 확인’ 등이 적힌 팻말을 들고 시장 곳곳을 돌며 상인들과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이현재 시장은 “전통시장 가는 날부터 추석맞이 환급과 경품 행사, 대목장까지 시민과 상인이 함께하는 따뜻한 명절이 되길 바란다”며 “많은 시민이 전통시장을 찾아 넉넉하고 풍성한 한가위를 준비하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남=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현재 하남시장 “전통시장에서 넉넉하고 풍성한 추석 준비하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