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김경희 이천시장 "스마트 경로당 확대 구축…활력 있는 노후 적극 지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천시청 전경. [사진=이천시]

[아이뉴스24 임정규 기자] 경기도 이천시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2026년 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 사업' 공모에 '스마트 경로당 확대 구축' 사업이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시는 국비 10억9200만원을 확보했으며, 이를 포함한 총사업비 15억6000만원을 투입해 지역 어르신들의 복지 서비스 접근성을 대폭 개선할 방침이다.

'스마트 경로당'은 노인종합복지관이나 문화센터와 거리가 멀어 이용이 어려웠던 농촌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ICT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여가·복지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주요 서비스로는 △건강체조 △노래교실 △스마트 헬스케어 △보이스피싱 예방교육 △치매예방 서비스 등이 포함된다.

시는 올해 남부권 4개 읍면(장호원읍, 모가면, 설성면, 율면) 29개소에 스마트 경로당 시범 구축을 추진 중이며, 내년에는 이번 공모사업비를 활용해 약 60여 개소를 추가 구축해 총 90여 개소로 확대할 계획이다.

김경희 시장은 “올해는 스마트 경로당의 기본 인프라 구축에 집중했다면, 내년도 사업은 확대 구축에 집중해 가급적 많은 어르신들이 기술의 혜택을 누리고 활력있고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천=임정규 기자(jungkuii@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경희 이천시장 "스마트 경로당 확대 구축…활력 있는 노후 적극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