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발로란트 게임 체인저스' 챔피언십, 11월 20일 서울에서 개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女 최강팀 선발…아시아 최초 개최

[아이뉴스24 박정민 기자] 라이엇게임즈는 이스포츠 리그 '발로란트 게임 체인저스' 챔피언십이 오는 11월 20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에 위치한 롤(LoL) 파크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사진=라이엇게임즈]
[사진=라이엇게임즈]

발로란트 게임 체인저스는 이스포츠 커뮤니티의 다양성을 확보하고 발로란트를 즐기는 여성들의 활약 기회와 무대를 제공하는 대회다. 챔피언십은 세계 최강 여성 발로란트 팀을 가리는 국제 대회로, 올해 처음 아시아에서 열린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2개 팀이 늘어난 10팀이 참가한다. 국제 리그 기준으로 △미주(아메리카스) 4팀 △유럽, 중동, 아프리카(EMEA) 3팀 △한국 포함 태평양(퍼시픽) 2팀 △중국(CN) 1팀이 출전하며, 모두 지난 몇 달 진행된 지역별 게임 체인저스 토너먼트를 통과해 실력을 인정받았다.

대회는 11월 20일 막을 올리며, 일주일간 5전 3선승제 더블 엘리미네이션(2회 패배 시 탈락) 토너먼트에서 살아남은 4팀이 결승전 주말 경기에 임할 기회를 얻는다. 같은 달 28일에는 결승 직행전과 하위조 준결승, 29일에는 하위조 결승, 30일에는 대망의 결승전이 펼쳐진다.

경기 티켓은 오는 24일 정오부터 NOL 티켓으로 예매할 수 있다. 마스터카드 보유자는 이틀 앞서 22일 정오부터 예매 가능하다.

/박정민 기자(pjm8318@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발로란트 게임 체인저스' 챔피언십, 11월 20일 서울에서 개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