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구 달성군, ‘자랑스러운 달성인상’·‘달성군민상’ 수상자 선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여승태 이사장, 남명숙, 신명숙 회장...지역 발전·인재 육성·이웃사랑에 헌신한 군민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달성군(군수 최재훈)은 8월 ‘자랑스러운 달성인상’에 여승태 이우장학회 이사장을, 이달 11일 ‘달성군민상’에는 남명숙 전 달성군여성단체협의회장과 신명숙 생활개선회 달성군연합회장을 각각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두 상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 군민에게 수여된다. 자랑스러운 달성인상은 달성군의 명예를 높인 인물에게, 달성군민상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주어진다.

자랑스러운 달성인상을 수상한 여승태씨 [사진=달성군]

‘자랑스러운 달성인상’ 수상자인 여승태 ㈜화남피혁 대표는 부친 고(故) 여우균 전 이우장학회 이사장의 뜻을 이어받아 장학회 이사장을 맡아왔다. 그는 장학금 지원과 학교 발전기금 기탁을 통해 지역 인재 육성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올해로 30회를 맞은 달성군민상은 지금까지 총 119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올해 수상자인 남명숙 전 회장은 2014년부터 10년 이상 환경보전과 소외계층 지원, 국가유공자 예우 활동에 앞장섰다. 신명숙 회장은 지역 화합과 이웃사랑을 꾸준히 실천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했다.

달성군민상 수상자 남명숙 씨 [사진=달성군]

최재훈 달성군수는 “달성의 명예와 위상을 높여온 수상자들에게 군민을 대표해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군민들이 자긍심을 느끼고 오래 살고 싶은 달성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18일 달성종합스포츠파크에서 열리는 ‘제30회 달성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된다.

달성군민상 수상자 신명숙 씨 [사진=달성군]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달성군, ‘자랑스러운 달성인상’·‘달성군민상’ 수상자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