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구 달성군, 놀다보면, 달성 돼! ‘YES! 키즈존 3회차’ 20일 국립대구과학관서 개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브레드 이발소 공연·20종 체험 프로그램…가족친화 문화축제 자리매김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달성문화재단(이사장 최재훈) 달성문화도시센터는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국립대구과학관 일대에서 ‘YES! 키즈존 3회차’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2회 행사에 이어 열리는 이번 축제는 ‘놀다보면, 달성 돼’를 주제로, 어린이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는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무료로 선보인다.

달성군 YES!키즈존 3회차 '놀다보면, 달성 돼' 포스터 [사진=달성군]

축제 공간은 ‘연구실’을 콘셉트로 꾸며져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 이발소’의 ‘빵스타 오브 뮤직쇼’가 무대에 오르며, 마술 공연과 버스킹 등 다채로운 공연도 이어진다.

또한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무료 체험 프로그램 20종이 준비됐다. 일부 콘텐츠는 지역 문화활동가들이 직접 기획해 참가자들에게 맞춤형 경험을 제공한다. 핑크모래 체험, 우주선 슬라이드, 대형 에어바운스 놀이터 등 놀이형 체험도 마련돼 아이들의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안전 요원이 배치돼 부모들이 안심할 수 있으며, 달성군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달성점빵(푸드트럭)’과 ‘달성아트마켓(플리마켓)’도 열려 지역 상생과 주민 참여를 강화한다.

달성군 YES!키즈존 2회차 무대 공연으로 펼쳐진 벌룬쇼를 즐겁게 관람 중인 관객들 [사진=달성군]

최재훈 달성군수는 “‘YES! 키즈존’은 아이들을 위한 놀이 공간을 넘어, 지역 사회가 함께 만들어가는 참여형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법정문화도시 달성이 지향하는 가족친화적이고 창의적인 문화 환경을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달성문화도시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달성문화도시센터로 하면 된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달성군, 놀다보면, 달성 돼! ‘YES! 키즈존 3회차’ 20일 국립대구과학관서 개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