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서산시, 제4회 청년의 날 행사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청년 정책 유공자 표창·문화공연·체험 프로그램 다채

[아이뉴스24 정다운 기자] 충남 서산시는 지난 13일 석림근린공원에서 제4회 청년의 날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서산시 청년정책네트워크가 주관해 청년들의 의견을 기획 단계부터 반영했다.

청년의 날은 청년 권리 보장과 발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2020년 제정됐으며, 매년 9월 20일로 기념하고 있다.

행사는 청년오케스트라 ‘앙상블 림’의 공연으로 막을 열었고, 청년정책 유공자 표창과 격려사, 축사가 이어졌다. 이어 한서대 동아리와 EDM DJ가 무대를 꾸며 청년층과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지난 13일 석림근린공원에서 열린 제4회 청년의 날 행사 [사진=서산시]

현장에서는 지역 청년 농업인이 재배한 농산물 시식과 전통주를 활용한 하이볼·칵테일 시음이 마련돼 방문객들의 발길을 끌었다. 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과 충남청년센터는 청년성장프로젝트와 도전 지원사업을 홍보하며 구직 청년들에게 정보를 제공했다.

또 물고기 체험, 타투 스티커, 풍선아트, 도자기 키링 만들기 등 남녀노소가 참여할 수 있는 체험부스가 운영됐다. 스탬프투어와 포토존 ‘서산네컷’도 마련돼 축제 분위기를 더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서산의 미래를 이끌어갈 주역인 청년들의 도전과 열정을 응원한다”며 “청년과 함께 성장하는 서산을 만들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서산=정다운 기자(jdawuny@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산시, 제4회 청년의 날 행사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