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논산시, 6개 기관과 어르신 안전사고 예방 업무협약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고령인구 32.6%…안전망 구축 위해 협력체계 마련

[아이뉴스24 정다운 기자] 충남 논산시가 어르신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6개 기관과 손을 잡았다.

이번 협약에는 논산시·논산시의회·논산경찰서·논산소방서·대한노인회 논산시지회·논산시시니어클럽이 참여했다. 이들 기관은 고령사회로의 진입에 따라 증가하는 어르신 안전사고에 대응하고, 고령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소방청에 따르면 전국 어르신 안전사고는 연평균 26만 건가량 발생하며 매년 8%가량 늘고 있다. 특히 논산시는 인구 10만7000여명 가운데 어르신이 3만5000여명으로 32.6%를 차지해, 안전문제가 시급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논산시청 전경 [사진=논산시]

협약에 따라 6개 기관은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분야별 안전교육 추진 △이용시설 안전 점검 △공동 캠페인·홍보 활동 등 어르신을 위한 안전망 구축에 나선다. 각 기관은 보유한 전문 역량과 자원을 활용해 안전 증진 사업을 함께 추진할 방침이다.

백성현 시장은 “어르신들이 불편함 없이 안전하고 활기찬 노년을 보내는 것이 곧 우리 모두의 행복”이라며 “기관 간 장벽을 허물고 논산 공동체가 힘을 모아 어르신 안전을 최우선으로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논산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어르신 안전과 행복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추진해 고령친화도시로 발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논산=정다운 기자(jdawuny@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논산시, 6개 기관과 어르신 안전사고 예방 업무협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