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뉴스24 임정규 기자] 경기도 평택시가 반도체 등 첨단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 제조기업의 성공적인 인공지능 전환(AX)을 지원하기 위해 'AI 고급(마스터)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시는 지난 상반기부터 진행해 온 초급(리터러시) 과정과 중급(트랜스포메이션) 과정에 이어, 이번 고급 과정을 개설함으로써 실질적인 AI 교육 단계별 체계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실제 산업 현장에서 AI 프로젝트를 주도할 수 있는 실무형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이번 고급과정은 실무 활용 AI 프로젝트 기획 및 구현을 목표로 △실무 활용 AI 프로젝트 기획 △AI 프로젝트 및 포트폴리오 작성 △성과 발표 및 리뷰 등 실습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수강 신청은 오는 13일까지이며, 홍보포스터에 안내된 QR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교육 대상은 평택시 거주자 또는 평택시 소재 기업 재직자, (예비)창업자이며, 교육은 오는15일부터 10월 15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평택대학교에서 야간에 진행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정장선 시장은 “이번 고급 과정은 기초 교육을 넘어, 실제 산업 현장에서 곧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무중심 교육으로, 관내 재직자와 (예비)창업자들이 AI 역량을 갖추고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 산업 혁신과 인재 양성을 선도하는 도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