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박승원 광명시장, 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장 첫 공식 일정 소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8일 민주당 충청권 광역시-도 예산정책협의회 참석
박 시장 “시민들이 효능감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최선”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박승원 광명시장이 지난 8일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장 첫 공식 일정으로 충청권 광역시-도 예산정책협의회에 참석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정청래 당대표, 김병기 원내대표, 한정애 정책위의장, 한병도 예결위원장 등 당 지도부가 함께했으며 충청권 시-도 주요 정책과 내년도 국비 예산안 편성에 대해 논의했다.

[사진=박승원 시장 페이스북 캡처]

박 시장은 지난 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협의회 개최 소식을 알리면서 “지방자치와 분권 강화를 목표로 민생과 안전, 복지, 환경 등 우리 삶과 직결된 분야의 실효성 있는 예산과 정책들이 반영되도록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의회는 지방정부와 중앙당 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 현안을 해결하고 시민의 삶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사업들에 대한 국비 지원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 됐다.

박 시장은 “충청권 지역을 시작으로 이달 말까지 전국 권역별로 진행될 이번 협의회를 통해 이재명 국민주권정부의 성공과 지방정부의 성공을 위해 참좋은지방정부위원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특히 국민주권정부의 국정과제가 지방정부에서 효율적으로 추진되고 지속가능을 위한 기후위기대응, 기본사회, 사회연대경제 정책을 추진해 시민들이 효능감을 충분히 느낄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박승원 시장은 “대한민국 정부 국정 기조와 현장의 목소리가 어우러져 국민 모두의 삶이 더욱 풍요로워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박승원 시장은 지난달 기초지방자치단체장으로서는 처음으로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위원장으로 단독 선임됐다.

/광명=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승원 광명시장, 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장 첫 공식 일정 소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