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이천시, 증포동 체육공원 조성 착공…2026년 5월 준공 목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총 450억 투입 8만2000㎡ 규모
다목적운동장·테니스장 등 다양한 시설 구축
김경희 시장 "시민 삶의 질 향상 위해 노력 지속할 것"

김경희 이천시장이 8일 증포동 체육공원 조성 사업 착공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이천시]

[아이뉴스24 임정규 기자] 경기도 이천시가 시민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대규모 체육공원 조성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시는 8일 이천시 증포동 294번지 일원에서 ‘이천시 증포동 체육공원 조성 사업’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김경희 이천시장을 비롯해 송석준 국회의원, 박명서 시의회의장,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증포동 체육공원은 도비 60억원을 포함, 총 450억원을 투입해 부지 8만2000㎡ 규모로 조성된다.

공원 내에는 다목적운동장, 중앙광장, 테니스장, 족구장, 그라운드골프장, 풋살장, 어린이 놀이터, 바닥분수 등이 들어선다.

시는 이번 체육공원 조성을 통해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여가 선용 기회 확대, 생활체육 저변 확대 및 동호인 활동 활성화, 체육시설과 공원 인프라 확충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김경희 시장은 “증포동 체육공원은 시민 여러분이 더욱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누릴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생활체육 기반 확충과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천시는 오는 2026년 5월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천=임정규 기자(jungkuii@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천시, 증포동 체육공원 조성 착공…2026년 5월 준공 목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