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구 달성군농업기술센터, 대구국제식품산업전서 농산물 가공제품 호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청년 창업가 신제품 선보이며 국내외 판로 확대 가능성 확인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달성군농업기술센터(군수 최재훈)가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제25회 대구국제식품산업전(K-FOOD EXPO 2025)’에 참가해 농산물 가공제품을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

비수도권 최대 규모로 열린 이번 박람회에는 국내외 225개사 426개 부스가 참여했으며, 약 1만90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성황을 이뤘다.

K-FOOD EXPO에서의 달성군농업기술센터 부스전경 [사진=달성군]

센터는 이번 행사에서 ‘스마트 HACCP’, ‘ISO 22000’, 농촌융복합산업 인증 등을 통해 인정받은 가공 기술력과 식품 안전성을 바탕으로 잼, 음료, 차, 소스, 빵 등 다양한 농산물 가공제품을 전시했다. 시식 행사를 통해 소비자와 업체들의 관심을 끌었으며, 제품의 경쟁력을 널리 알렸다.

특히 청년식품창업 Lab 대상자 4명이 공동 참가해 직접 개발한 신제품을 공개, 소비자 평가를 받으며 호평을 받았다. 일부 제품은 현장에서 업체 상담으로 이어지며 향후 국내외 판로 개척 가능성을 확인했다.

최재훈 군수는 “이번 박람회 참가로 달성군 농산물 가공제품이 국내외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며 “청년 창업가들의 도전이 실제 성과로 이어지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농식품 산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달성군농업기술센터, 대구국제식품산업전서 농산물 가공제품 호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