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中 드리미, IFA서 계단도 오르는 로봇청소기 공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유럽 시장 겨냥 로봇 잔디깎이 신제품 출시

[아이뉴스24 설재윤 기자] 중국 로봇청소기 업체 드리미가 5~9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5'에서 계단도 오를 수 있는 로봇청소기 '사이버 X(Cyber X)'를 공개했다.

이 제품은 최고 25cm 높이의 계단을 초당 0.2m 속도로 오를 수 있다. 3중 브레이크 보호장치로 안정성을 강화했으며, Smart 3DAdapt™ 비전 시스템을 통해 계단의 높이와 각도를 실시간으로 인식한다.

본체 및 쿼드트랙에 모두 6400mAh 배터리를 탑재했다.

드리미 신제품 사이버X(Cyber X)가 계단을 오르내리는 기술을 시연하고 있다. [사진=@VacuumWars 유튜브 캡처]
드리미 신제품 사이버X(Cyber X)가 계단을 오르내리는 기술을 시연하고 있다. [사진=@VacuumWars 유튜브 캡처]

드리미는 이 외에도 최첨단 기술을 통해 일상을 단순화하고 생활 방식을 변화시킬 수 있는 제품군들을 소개했다.

사이버10 울트라(Cyper10 Ultra)에는 업계 최초로 로봇 팔에 자체 개발한 멀티툴 시스템 CyberDex을 적용해 4관절·5자유도 Hyper-Flex Arm으로 최대 500g의 물체를 집어 옮길 수 있다.

신개념 롤러 물걸레 로봇청소기 '아쿠아10 울트라 롤러 컴플리트'와 '아쿠아10 울트라 트랙 컴플리트'를 중심으로 한 아쿠아 시리즈는 실시간 물걸레 세척 솔루션을 적용해 2차 오염을 방지한다.

드리미 신제품 사이버X(Cyber X)가 계단을 오르내리는 기술을 시연하고 있다. [사진=@VacuumWars 유튜브 캡처]
드리미는 9월 5일부터 9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5'에 참가한다. [사진=드리미]

세계 최초 3종 걸레 자동 교체형 로봇청소기 매트릭스10 울트라는 올인원 자동 관리 스테이션과 3구역 전용 세정 용액 탱크 시스템을 갖췄다.

무선청소기 라인업도 강화됐다. V20 Pro와 V30은 AI 기반 무선청소기로, GapFree™ 로봇 팔을 적용했다.

이외에도 AI 기반 로봇 잔디깎이인 A3 AWD 시리즈는 옴니센스 3.0 내비게이션 시스템 기능으로 300개 이상의 물체를 회피하고, 엣지마스터 2.0 트리밍 기능으로 1.5 cm 수준의 정밀도로 잔디를 균일하게 정돈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션 첸 드리미 유럽 지사장은 "드리미의 혁신은 모두 실제 요구에서 출발해 계단 청소, 머리카락 엉킴, 다구역 잔디 관리 등 가장 복잡한 집안일을 쉽고 똑똑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연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설재윤 기자(jyseol@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中 드리미, IFA서 계단도 오르는 로봇청소기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