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부산시, 부산대 상권 ‘리부트(Reboot) 프로젝트’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가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2025 부산세일페스타’를 부산대역 1번 출구 앞 차 없는 거리 일원에서 개최한다.

시는 부산 청년문화의 중심지이지만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산대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이번 축제를 마련했다.

부산대 학생이 함께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부산대 상권의 추억과 낭만을 떠올릴 수 있는 복고풍 콘셉트로 진행된다.

‘2025 부산세일페스타’ 홍보 포스터. [사진=부산광역시]

‘백투더(Back to the) 시계탑 광장’이라는 주제로 야외 맥주 광장, 먹거리 구역을 조성하고, ‘세대공감콘서트 부락(樂)’에서 부산대 밴드 공연, 댄스 경연대회, 상권 공연 팀 등 다양한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야시골목 패션 벼룩시장’에서는 맞춤 색상 진단, 스냅 촬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과거 활기를 띠던 대학가의 모습과 분위기를 재현한다.

방문객을 위해 상생 쿠폰 최대 50% 할인 판매, 5000원 할인쿠폰 이벤트, 룰렛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도 준비된다.

이번 부산대 상권 세일페스타에 내달에는 부산진구 전포공구길, 기장군 정관 돌고래분수광장 일원에서 지역 소비 진작과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부산세일페스타가 예정돼 있다.

김봉철 부산광역시 디지털경제실장은 “부산대 상권은 부산을 대표하는 청년문화의 중심지”라며 “이번 세일페스타가 부산대 상권 활력 회복의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정책을 통해 부산대 상권이 과거 명성을 되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산시, 부산대 상권 ‘리부트(Reboot) 프로젝트’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