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가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2025 시민건강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 시민건강박람회의 주제는 ‘가족행복 건강아이프로젝트’로 △3개 행사 통합개막식 △시 가족행복 정책홍보관 △헬시·큐티 베이비 페스티벌 △관람·체험·상담 공간(부스) 등으로 구성된다.
시는 가족행복 정책홍보관을 통해 결혼·임신·출산·육아, 가족 관련 다양한 정책을 소개하고, 관련 내용을 담아 퀴즈 코너를 마련하는 등 즐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홍보관 인근에는 △포스트잇으로 자유롭게 시민 정책제안이 가능한 ‘정책제안 쇼룸’ △특색있는 소품과 의상으로 연출된 ‘팝업 포토스튜디오’ △가족 단위 전통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놀이 공간을 제공한다.
시민건강박람회와 동시에 개최되는 ‘헬시 베이비 페스티벌’은 6일 오후 2시에, ‘큐티 베이비 페스티벌’은 5일 오전 11시에 진행된다.
이외에도 서로 닮은 가족사진을 자랑하는 인스타그램 이벤트 ‘붕어빵 콘테스트’가 진행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7일까지다.
기타 박람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시민건강박람회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준승 부산광역시 행정부시장은 “아이들이 자라 어린 시절을 돌아보았을 때 다시 태어나도 살고 싶은 부산이 되기를 희망하며,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가득한 박람회에서 모두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살기 좋은 도시 부산에서 태어난 우리 아이들이 가족의 품 안에서 건강하게 자라 부산의 미래가 될 수 있도록 품격 있는 부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