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진광찬 기자] 쿠팡은 기프트카드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공식 입점하고, 기업 고객을 위한 B2B 판매 채널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고 31일 밝혔다.
![쿠팡 기프트카드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사진=쿠팡]](https://image.inews24.com/v1/b7b47fb10bd546.jpg)
쿠팡 기프트카드는 금액을 선물해 받는 사람이 직접 원하는 상품을 고를 수 있는 선불형 온라인 상품권이다. 선물을 받은 사람이 문자나 카카오톡으로 받은 선물을 수락하면, 해당 금액이 쿠팡캐시로 즉시 충전돼 현금처럼 사용하는 방식이다.
쿠팡 기프트카드는 수백만개에 달하는 로켓배송 상품부터 명품 뷰티 '로켓럭셔리', 신선식품 '로켓프레시', 음식배달 서비스 '쿠팡이츠'까지 모든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입점을 통해 카카오톡 선물하기 고객들은 쿠팡 기프트카드 또는 쿠팡이츠 기프트카드를 검색해 1만원부터 20만원까지 원하는 금액을 선택해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다. 선물을 받은 사람은 쿠팡 앱에 캐시로 쉽게 등록해 5년 동안 자유롭게 사용하면 된다.
이와 함께 쿠팡페이는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한 기프트카드 B2B 판매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 GS엠비즈, 11번가, 쿠프마케팅 등 국내 주요 상품권 유통사들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유통사가 운영하는 기업 전용 상품권 플랫폼(비즈몰) 등을 통해 쿠팡 기프트카드를 대량 공급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