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기장군, 빠르고 편리한 ‘모바일 기장사람들’…주민 큰 호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 기장군은 올해 처음 선보인 모바일 기장사람들이 군정소식을 신속하고 편리하게 전달하면서 지역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모바일 군보는 그간 종이 신문 형태로 발간해 온 기장군보 ‘기장사람들’을 전자매체 형태로 제공하는 군정 소식지로 ‘언제 어디서나 볼 수 있는, 내 손안의 군보’를 목표하고 있다.

누구든지 카카오톡에서 ‘부산광역시 기장군청’을 검색해 채널을 추가하면 매월 초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쉽게 받아볼 수 있다.

‘기장사람들’ 홍보 포스터. [사진=부산광역시 기장군]

모바일 군보는 스마트폰 화면에 최적화해 디자인됐으며 △군정소식 △도서관 소식 △보건소 소식 △알림마당 △의회소식 등 기장군의 다양한 알림사항과 유용한 생활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제공하고 있다.

올해 1월 창간호 발행 이후 매월 1만부가 배포됐으며, 이달까지 총 8만2410부가 발행됐다.

주민들이 스마트기기를 통해 생활밀착형 정보와 주요 군정소식을 쉽게 접할 수 있어 군민들의 알권리 보장과 군정 참여 확대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향후 군은 모바일 군보 활성화를 위해 군정소식 콘텐츠를 내실화하는 동시에 다양한 이벤트로 모바일 군보를 홍보하면서 구독자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정종복 부산광역시 기장군수는 “‘기장사람들’은 군민과 소통하는 가장 중요한 채널 중 하나”라면서 “다양한 매체를 통해 군정소식을 신속하고 빠르게 전달하면서 군민들의 군정 참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장군, 빠르고 편리한 ‘모바일 기장사람들’…주민 큰 호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