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부산시·펫닥, 반려동물 산업 육성 ‘맞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가 반려동물 산업 육성과 반려 문화 인식 개선을 위해 지난 28일 반려동물 장례식장 브랜드 ‘포포즈’를 운영하는 펫닥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반려동물 양육 인구 증가에 따라 관련 산업을 미래 성장산업으로 육성하고, 성숙한 반려 문화를 정착시켜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반려동물 친화 도시’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시와 펫닥은 △반려동물 창업·취업 지원 △직무실습 제공 △반려 문화 인식 개선을 위한 홍보·교육 △반려동물 장묘비 지원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부산광역시와 펫닥 관계자가 반려동물 산업 육성과 반려 문화 인식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부산광역시]

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펫닥의 기업 플랫폼과 기술이 더해져 반려동물 산업 활성화와 미래산업으로의 전환에 큰 시너지 효과가 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철수 부산광역시 푸른도시국장은 “오늘 협약이 반려동물 산업의 밝은 미래를 열어 부산시가 반려동물 친화도시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반려동물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이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수 있게 반려동물 산업의 발전과 올바른 반려문화 정착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산시·펫닥, 반려동물 산업 육성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