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천안 스타트업 ‘미스릴’, AI 산업재해 예방 분야 글로벌 진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디언-알파 AI로 현장 위험 실시간 감지…중동 기업과 협약

[아이뉴스24 정종윤 기자] 충남 천안시의 스타트업 ㈜미스릴이 산업재해 예방 분야에서 ‘게임체인저’로 주목받고 있다.

28일 천안시에 따르면 미스릴이 자체 개발한 ‘가디언-알파 AI’는 제조업·조선업 등 중대재해 발생 위험이 큰 산업현장에서 안전 관리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는 평가다.

이 솔루션은 현장 CCTV와 센서 데이터를 AI로 분석해 위험 상황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즉각 알림을 제공해 사고를 사전에 차단한다.

천안시청 전경 [사진=천안시]

현재 시멘트·식품 공장, 조선소 등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중동 다국적 기업 'Elswedy Group'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는 등 글로벌 시장 진출 기반도 마련했다.

미스릴은 천안시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젝트인 C-STAR 기업으로 선정돼 투자 유치 연계, 네트워크 확장, 글로벌 진출 지원을 받고 있다.

조정현 미스릴 대표는 “중대재해 예방은 기업의 의무를 넘어 사회적 가치이자 글로벌 경쟁력 요소”라며 “AI 안전 기술을 통해 사고 없는 산업현장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석필 천안시 권한대행(부시장)은 “미스릴은 산업안전 분야에서 기술력과 시장성을 갖춘 기업”이라며 “천안시의 지원을 발판으로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천안=정종윤 기자(jy0070@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천안 스타트업 ‘미스릴’, AI 산업재해 예방 분야 글로벌 진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