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제주서 창업가 네트워킹 콘퍼런스⋯APEC 장관회의와 연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다음 달 1일 'JOIN 2025' 행사 개최
"지역 스타트업-해외 파트너 만남"

[아이뉴스24 권서아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가 다음 달 1일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중소기업 장관회의'의 연계행사인 창업가 네트워킹 콘퍼런스 'JOIN 2025' 행사를 제주 부영호텔에서 연다고 밝혔다.

APEC 중소기업 장관회의는 APEC 분야별 장관회의 중 하나다. APEC 역내 중소 벤처·소상공인 현안을 논의하기 위해 지난 1994년부터 매년 개최됐다.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사진=중소벤처기업부]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사진=중소벤처기업부]

JOIN 2025는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제주 지역 스타트업 콘퍼런스로, 올해로 3번째 진행된다.

이번 콘퍼런스는 국내외 창업 생태계의 교류를 강화했다. JOIN 행사는 지난해까지 제주와 국내 다른 지역 간 협력이 중심이었지만, 올해는 일본·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 등 APEC 회원국으로 협력 기회를 확장했다.

스타트업 육성과 투자를 전문으로 하는 민간 협·단체 6곳은 공동으로 지역창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로 하였다. 이들 6곳은 기존 수도권 중심의 창업·벤처 생태계를 넘어서 지역창업 활성화를 위한 과제를 함께 발굴·건의할 계획이다.

공동 투자 설명회(IR)와 투자자와의 1:1 만남을 통해 지역 스타트업에게 투자 유치 기회의 장을 제공한다. IR에는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가 발굴한 AI·바이오·로봇 분야 등 지역 유망 스타트업 16개사와 30여개의 투자사가 참여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인공지능(AI) 특화 세션도 할 예정이다. 국가대표 AI를 개발할 정예 팀에 선정됐고, 최근 600여억원의 투자까지 유치한 업스테이지 김성훈 대표가 'AI 트렌드(추세)와 글로벌 확장 전략'이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한다.

한성숙 장관은 "이번 'JOIN 2025' 행사를 통하여 지역 스타트업이 국내 투자자·대기업· 지원기관 등 해외의 주요 파트너까지 만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정부는 지역의 유망 스타트업에도 충분한 기회를 줄 수 있도록 자본과 인프라, 네트워킹 환경 등을 꾸준히 확충하겠다"고 말했다.

/권서아 기자(seoahkwo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주서 창업가 네트워킹 콘퍼런스⋯APEC 장관회의와 연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