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국내 대표 육아 박람회 ‘대구 베이비&키즈페어’, 28일 엑스코서 개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대구시 출산정책홍보관 함께 선보여...생애주기별 맞춤 지원정책, 체험 프로그램 마련
29일 ‘케이펫페어’ 동시 개최...가족, 반려동물 모두가 즐기는 전시의 장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경북 최대 규모의 육아 박람회인 ‘제45회 대구 베이비&키즈페어’가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다.

27일 공동주관하는 엑스코와 메쎄이상에 따르면 대구시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브라이텍스, 뉴나, 포그내, 더블하트, 유팡, 무스텔라, 베베숲 등 국내외 대표 육아 브랜드가 대거 참여해 최신 육아 트렌드를 소개한다.

44회대구베이비&키즈페어 행사전경 [사진=엑스코]

이번 박람회에서는 대구시 출산정책홍보관이 특별 운영된다. ‘아이들의 웃음소리, 대구의 희망소리’를 주제로 구성된 홍보관은 결혼·임신존, 임신존, 출생존, 육아존 등 생애주기별 테마로 꾸며지며, 결혼에서 출산, 육아에 이르는 전 과정을 지원하는 정책과 체험 프로그램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주말에는 공공기관이 참여하는 시민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30일에는 인구보건복지협회 대구경북지회와 ‘100인의 아빠단’이 함께하는 멘토링 강연이 진행되며, 31일에는 대구권역난임·임산부심리상담센터와 효성병원이 태교와 출산 준비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사회공헌 활동도 이어진다. 29일에는 한부모가족복지시설 ‘잉아터’에 1천만 원 상당의 물티슈를 기부해 미혼모 가정의 생활 안정을 지원할 계획이다.

8월대구 제 45회베키 홍보포스터 [사진=엑스코]

현장에서는 선착순 100명 선물 증정, SNS 팔로워 이벤트, 방문 후기 작성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돼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한편 같은 기간 엑스코 서관에서는 ‘2025 케이펫페어’도 함께 열려, 반려동물 산업 관련 최신 제품과 서비스가 소개될 예정이다. 육아와 반려생활을 함께 아우르는 복합 행사가 시민들의 가족 나들이 장소로 주목받고 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내 대표 육아 박람회 ‘대구 베이비&키즈페어’, 28일 엑스코서 개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