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 송이 꽃에 담긴 위로와 감사…가평군, 자라섬 꽃 페스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가평군은 내달 13일부터 10월 12일까지 한 달간 자라섬 남도에서 ‘자라섬 꽃 페스타(가을)’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7월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복구 과정에서 전국 각지에서 보내온 자원봉사와 성금·성품 기부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피해 주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나누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축제의 주제는 “아픔을 딛고 피어난 꽃, 여러분의 따뜻한 손길에 감사드립니다”다. 행사장에는 인연을 뜻하는 백일홍, 은혜를 상징하는 펜스테몬,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하늘바라기, 가을 낭만을 더하는 핑크뮬리 등 다양한 꽃들이 식재돼 깊은 상징성과 함께 화려한 정원의 아름다움을 선보인다.

관람 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퇴장은 오후 7시다. 입장료는 가평군민과 만 5세 이하는 무료이며, 관외 방문객은 7,000원의 입장료를 내고 5,000원을 가평사랑상품권으로 환급받을 수 있다.

서태원 군수는 “재해 복구 현장에서 힘을 보태주신 자원봉사자와 성금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꽃 페스타는 그 따뜻한 손길 덕분에 가평이 다시 일어설 수 있었음을 보여주고, 피해 주민들에게는 위로와 희망을 전하는 열린 축제가 될 것”이라고 했다.

군은 이번 축제가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숙박, 음식, 교통 등 관광 산업 전반에 긍정적 파급 효과가 확산돼 침체된 지역 경제 회복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군 관계자는 “자라섬 꽃 페스타는 단순한 꽃 축제를 넘어, 가평군민과 방문객이 함께 희망을 나누는 상징적 행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자라섬 꽃 페스타 홍보 포스터 [사진=가평군]
/가평=이윤 기자(uno29@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 송이 꽃에 담긴 위로와 감사…가평군, 자라섬 꽃 페스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