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부산시, ‘포스트 플라스틱 정책 발굴 포럼’ 28일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가 ‘포스트 플라스틱 정책 발굴’ 포럼을 오는 28일 열리는 ‘2025 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에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탈 플라스틱’을 주제로 산학연 전문가들이 참여해 친환경 플라스틱 현황과 미래, 플라스틱 처리 기술, 자원화 공정 개발 사례를 발표와 토론을 통해 부산형 탈 플라스틱 기술개발과 정책 방향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화학연구원 서진영 박사는 바이오 원료 자립화와 가격 경쟁력 확보를 위해 핵심기술 개발 및 기업 친환경 전환 지원 필요성을 발표한다.

‘포스트 플라스틱 정책 발굴’ 포럼 홍보 포스터. [사진=부산광역시]

한국소재융합연구원 김정수 단장은 폐타이어 재활용을 통한 재생 카본 생산과 순환 활용 시스템 구축의 중요성을 전한다.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라호원 본부장은 폐플라스틱 가스화·합성가스 정제 기술과 지자체·기업 협력 기반의 사업화 가능성을 제시한다.

이준형 다경산업 대표는 생활 폐플라스틱의 고순도 재생과 섬유제품 개발 사례를 소개한다.

이어 참석자 토론에서는 부산대, 부경대, 부산환경공단, 엘디카본 등 전문가들이 참여해 폐플라스틱 제도·정책 방향을 논의한다.

시는 이번 포럼을 통해 ‘탈 플라스틱 협력 단지’ 조성 분위기를 확산하고, 지역 대학의 특성화대학원 지정 추진 등 인재 양성 정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일 계획이다.

이병석 부산광역시 환경물정책실장은 “부산 포스트 플라스틱 정책 포럼 개최를 통해 산학연이 함께 부산의 탈-플라스틱 기술개발 및 정책을 발굴할 수 있도록 부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산시, ‘포스트 플라스틱 정책 발굴 포럼’ 28일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