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김기웅 의원, “대구 3차 순환도로, 미군 부지 문제로 30년째 미개통…조속 해결해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국방부장관, 대구 3차순환도로 미개통 문제..."검토하겠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김기웅 국민의힘 국회의원(대구 중구·남구)은 25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종합정책질의에서 국방부·외교부 장관을 상대로 대구 3차 순환도로 미개통 문제의 신속한 해결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대구 3차 순환도로는 미군 부대(캠프워커) 부지 통과 문제로 30년째 완전히 개통되지 못하고 있다”며 “동편도로 부지는 반환 합의가 이뤄졌지만, 서편도로는 여전히 지지부진한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김기웅 의원이 25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종합정책질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김기웅 의원실]

이어 그는 “현장을 가보면 미군 담장을 조금만 조정하면 해결할 수 있는 사안”이라며 “이재명 대통령의 대선 공약이기도 한 만큼 국방부와 외교부가 적극적으로 협조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안규백 국방부 장관은 “지역구 의원님의 지적에 공감하며, 이 사안에 대해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김기웅 의원은 질의를 마친 뒤 “장관이 밝힌 공감과 검토 의지가 단순한 답변에 그치지 않고 실제 조속한 해결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기웅 의원, “대구 3차 순환도로, 미군 부지 문제로 30년째 미개통…조속 해결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