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은 국방부와 함께 25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장병 원스톱 서비스 플랫폼의 친근한 명칭을 찾기 위해 전 국민 대상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전 포스터. [사진=NIA]](https://image.inews24.com/v1/25243a88e8c7fe.jpg)
이번 공모전은 국방부와 NIA가 추진하고 있는 ‘장병 체감형 원스톱 서비스 플랫폼’에 대해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기존의 딱딱한 이미지를 벗어던진 친근하고 창의적인 명칭을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다.
장병 체감형 원스톱 서비스 플랫폼은 기존 국방 관련 다양한 정보체계에서 제공되던 인사, 행정, 복지, 교육, 의료 등의 서비스를 연계·통합해 장병의 생애주기에 따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통합 서비스 플랫폼이다.
이번 공모전은 ‘장병 체감형 원스톱 서비스 플랫폼’의 취지를 잘 표현하면서도 쉽고 친근한 명칭을 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1인당 1건의 작품을 응모할 수 있다.
공모작 접수는 이날부터 다음달 8일까지 네이버 폼을 통해 진행된다. 접수된 작품은 플랫폼의 주제 적합성, 대중성, 창의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다음달 19일에 최종 수상작을 발표한다.
시상 내역은 △최우수상(1명) 갤럭시 탭 S10 울트라(Wi-Fi), 256G △우수상(1명) 갤럭시 탭 S10 FE(Wi-Fi), 128G △장려상(1명) 하만카돈 ONYX STUDIO 8 블루투스 스피커 등이다.
황종성 NIA 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장병들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플랫폼에 국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더해, 보다 친근하고 혁신적인 서비스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