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정승필 기자] 롯데그룹은 베트남 하노이에서 '2025 롯데 글로벌 잡페어'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롯데는 22일 L7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바이 롯데에서 '2025 롯데 글로벌 잡페어'를 개최했다. [사진=롯데 제공]](https://image.inews24.com/v1/0bedb5a43424b2.jpg)
이번 행사는 지난 22일(현지 시간) 하노이 롯데몰 웨스트레이크의 L7 호텔에서 열렸다. 현지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그룹 비전과 사업을 소개하고, 현직 인사담당자와 채용 상담을 통해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롯데백화점, 롯데호텔, 롯데물산, 롯데마트, 롯데월드, 롯데이노베이트 등 6개 계열사가 참가했으며, 이들 계열사는 올해 베트남 현지에서 총 500여 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롯데가 해외에서 채용 행사를 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1998년 롯데리아를 시작으로 베트남에 진출한 롯데는 유통, 관광, 서비스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왔으며, 현재 15개 그룹사가 운영 중이다. 현지 고용 인원은 약 1만 명에 달한다.
행사 참가자들은 그룹 비전과 성장사, 베트남 진출 현황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인사담당자들과 직무 관련 멘토링과 모의 면접, 커리어 상담을 진행했다. 사전 선발된 일부 참가자에게는 롯데몰 웨스트레이크를 투어하며 사업장을 직접 둘러보는 기회도 제공됐다.
롯데그룹 관계자는 "앞으로 인도네시아와 인도에서도 글로벌 채용 행사 개최를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