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구 달성군 유가읍 새마을협의회·부녀회, ‘사랑의 물김치’로 경로당 35곳에 정성 전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회원 20여 명 참여, 자체 기금 60만원으로 마련한 나눔 행사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달성군 유가읍 새마을협의회·부녀회(협의회장 엄도상, 부녀회장 김애순)가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응원하고자 ‘사랑의 물김치 나눔’ 행사를 펼쳤다.

이번 행사는 지난 22일 유가읍 새마을회 자체 기금 60만원을 활용해 진행됐으며 새마을회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손질된 배추와 무로 정성껏 담근 물김치를 관내 경로당 35개소에 직접 전달했다.

유가읍 새마을회원들이 경로당에 물김치를 전달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사진=달성군]

무더위로 입맛을 잃기 쉬운 여름철, 시원한 물김치를 받은 어르신들은 반가움을 감추지 않았다. 한 어르신은 “날이 더워 입맛이 없었는데 시원한 물김치 덕분에 여름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엄도상 협의회장과 김애순 부녀회장은 “더운 날씨에도 기꺼이 동참해준 회원들 덕분에 지역 어르신들께 정성 가득한 물김치를 전할 수 있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한편, 유가읍 새마을협의회·부녀회는 이번 나눔 외에도 △사랑의 집 고치기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국토대청결 운동 △사랑의 맛바구니 사업 △헌옷 모으기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유가읍새마을 물김치 나눔 행사 후 단체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달성군]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달성군 유가읍 새마을협의회·부녀회, ‘사랑의 물김치’로 경로당 35곳에 정성 전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