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광주시교육청, ‘기초학력 성장지원단’ 운영… 초등학생 기초학력 강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학교·교육청·기초학력지원센터 협력', 체계적 지원

[아이뉴스24 한봉수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은 초등학생 기초학력 보장을 위해 오는 2026년 2월까지 ‘기초학력 성장지원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기초학력 성장지원단’은 기초학력전담교사 경력과 교육 경험이 풍부한 교사 15명으로 구성됐다.

광주시교육청이 ‘AI시대, 기초학력 보장 정책의 지향점 마련을 위한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광주시교육청]

성장지원단의 주요 내용은 오는 2학기부터 △기초학력전담교사 역량 강화 연수·컨설팅 지원 △기초학력 관련 교원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연수 구성·운영 지원 △학교 현장과 기초학력지원센터 연계·의견 제안 등 이다.

본격 운영에 앞서 시교육청은 22일 담양 드몽드호텔에서 1박2일 일정으로 ‘AI시대, 기초학력 보장 정책의 지향점 마련을 위한 연수·워크숍’을 진행한다.

워크숍은 광주교대 이경남 교수의 ‘기초학력 보장 정책의 분석 및 방향 탐색’ 주제의 강의와 학업성취도 평가, 기초학력 보장 정책 이해·지원 논의 등 순으로 진행된다.

이정선 교육감은 “기초학력 보장은 학습 지원을 넘어 모든 학생의 ‘삶의 질’을 높이는 교육의 기본 토대가 될 것이다”며 “교육 공동체와 함께 협력해 튼튼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광주=한봉수 기자(onda88@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시교육청, ‘기초학력 성장지원단’ 운영… 초등학생 기초학력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