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뉴스24 임정규 기자] 경기도 평택시는 다음달 3일 오전 11시 시청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평택시 신청사 및 시의회 건립 설계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ONE ROOF : ONE CITY'라는 설계 주제로, 시민 중심의 열린 공간이자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로서의 신청사 조성 방향을 시민들과 공유하는 자리다.
이날 설명회에는 정장선 평택시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도·시의원, 지역 주민, 공무원 등 약 12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오현석 해안건축사사무소 부분대표의 설계안 발표와 홍보 영상 상영, 평택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비전 선포식 순으로 진행된다.
시는 지난 7월 10일 조달청을 통해 시공사 선정을 위한 입찰을 공고했으며, 오는 11월 말 경기도 건설기술심의회를 거쳐 시공사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정 시장은 “신청사 건립은 단순한 건물의 신축이 아닌, 시민과 함께 만드는 열린 행정 공간의 시작이자 평택시 미래 100년을 준비하는 상징적인 사업”이라며 “이번 설계설명회를 통해 많은 시민이 평택의 미래 청사를 함께 그려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덕국제화계획지구 중심부에 들어설 신청사는 대지면적 8만6609㎡, 연면적 4만9869㎡ 규모로 지하 1층에서 지상 5층까지 건축되며 총사업비는 3462억원이 투입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