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전동구의회, 정원조성·인구유입 연구용역 보고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강일 기자] 대전동구의회는 21일 동구의회 간담회장에서 ‘정원 조성과 인구 유입 실효성 연구용역’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해당 연구용역은 정용 대표의원을 비롯해, 성용순, 이지현, 이재규 의원이 참여했다.

용역은 동구가 추진 중인 대청호 공원 조성사업을 비롯한 정원·축제 기반 정책이 실제로 인구 유입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어떤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지 검증하고, 동구 특성에 맞는 실효성 있는 인구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됐다.

정원 조성과 인구 유입 실효성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대전동구의회]

연구회는 관광성 사업이나 일회성 이벤트는 주민등록 인구 증가에 한계가 있으며, 청년·가족 세대 중심의 창업·일자리–주거 안정–복지 강화 패키지와 같은 단계별 정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생활인구 확대 → 정주 전환 → 유출 방지라는 3단계 전략을 기반으로 동구만의 맞춤형 인구정책을 추진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또한 동구의 주요 거점인 대전역·중앙시장·도심융합특구를 활용해 △청년 창업 클러스터 조성 △원도심 빈집 리모델링을 통한 주거 안정 △정착지원센터 운영 등 다양한 방안을 제안했다.

정용 대표의원은“이번 연구결과는 동구의 인구정책 수립과 도시 활성화 전략 마련에 중요한 기초자료가 될 것”이라며 “동구의회는 연구 제안들이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전=강일 기자(ki0051@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전동구의회, 정원조성·인구유입 연구용역 보고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