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당진시청 오찬영, 싱가포르 ITF 월드투어 복식 우승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파트너 김동주와 호흡 맞춰 국제 무대 정상…차세대 복식 강자로 주목

[아이뉴스24 정다운 기자] 충남 당진시는 소속 실업팀 테니스단의 오찬영 선수가 지난 11일부터 17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린 ‘M15 싱가포르 ITF 월드 테니스 투어(2)’ 복식 경기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세계 각국의 유망주들이 출전한 국제 대회로, 오 선수는 안정적인 서브와 빠른 네트 플레이를 앞세워 파트너 김동주(김포시청) 선수와 호흡을 맞추며 정상에 올랐다.

올해 오 선수는 국내외 대회에서 꾸준히 성적을 내고 있다. 상반기 국내 퓨처스 대회 준우승에 이어 이번 국제 대회 우승으로 기량이 한층 성장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싱가포르 테니스 국제대회 복식 경기 우승식(왼쪽부터 김포시청 김동주 선수, 당진시청 오찬영 선수) [사진=당진시]

공격적인 경기 운영과 끈질긴 수비력으로 지도자와 동료들 사이에서 차세대 복식 전문 선수로 주목받고 있다.

구단주인 오성환 당진시장은 “장기적인 경기 침체 속에서도 선수단 지원을 이어온 결과, 당진시의 위상을 높이는 값진 성과가 나오고 있다”며 “2026년 도민체전 개최 도시로서 체육 인재 육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오찬영 선수는 이번 우승을 발판으로 아시아 서킷과 국제테니스연맹(ITF) 대회에 연이어 출전해 랭킹 포인트를 쌓을 계획이다. 내년 전국체전 우승과 함께 장기적으로는 ATP 챌린저 투어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당진=정다운 기자(jdawuny@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당진시청 오찬영, 싱가포르 ITF 월드투어 복식 우승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