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구 수성구, ‘2025 제1회 뚜비 댄스대회’ 오는 10월 18일 개최…내달 말까지 참가팀 모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청소년 참가팀 모집…심사위원에 ‘스트릿 우먼 파이터2’ 카프리 등 참여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구 캐릭터 ‘뚜비’를 활용한 ‘2025 제1회 뚜비 댄스대회’ 참가팀을 오는 9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뚜비는 국내외 캐릭터 페어 참가, SNS 활동, 문화상품(굿즈) 판매 등을 통해 전국적 인기를 얻고 있고 최근 ‘모두의 뚜비’ 콘텐츠 공모전을 통해 수성구의 도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수성구, '2025 제1회 뚜비 댄스대회' 포스터 [사진=수성구]

이번 대회는 캐릭터 노래 ‘뚜비송’을 활용해 청소년들의 창의력과 재능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하고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 자격은 만 9~24세 청소년으로 구성된 2인 이상 댄스팀이며, 신청서는 안무 영상을 첨부해 운영사무국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예선 영상 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한 10개 팀은 오는 10월 18일 대구스타디움 서편광장에서 열리는 평생학습축제 무대에 오르게 된다.

총상금은 820만원 규모로 △대상 300만원 △최우수상 200만원 △우수상 각 100만원 △본상 각 20만원이 주어지며, 수상팀은 ‘뚜비 프렌즈’로 임명돼 향후 홍보 활동에도 참여한다.

심사는 국내외 저명 댄서들이 맡는다. ‘스트릿 우먼 파이터2’ 출연으로 알려진 카프리(CAPRI), 퍼포먼스 댄서 오데이(OHDAY), 쏘진(SSOJIN), 힙제이(HIP-J)가 심사위원단으로 참여해 뚜비 활용성과 관객 호응 등을 평가할 예정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이번 대회가 청소년들의 재능 무대이자 수성구 대표 문화행사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며 “뚜비와 팬들이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회 관련 사항은 수성구 누리집과 뚜비 댄스대회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수성구, ‘2025 제1회 뚜비 댄스대회’ 오는 10월 18일 개최…내달 말까지 참가팀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