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순천시, '원도심 클러스터 비전' 선보여 ... AI 게임잼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순천과 연관된 소재를 게임에 적용, 참가자들과 순천 특화 콘텐츠 만들어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 전남 순천시가 AI 기술을 결합한 전국 규모의 게임잼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원도심 클러스터에 입주 예정인 게임 특화 종합 콘텐츠기업인 ㈜디오리진과 협업 추진해 게임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인재 발굴 등 콘텐츠산업의 성장 발판을 다지기 위해 준비됐다.

내달 26-28일 전남 순천시에서 진행되는 2025 순천 AI 게임잼 행사 홍보 포스터. [사진=순천시]

게임잼이란 게임 제작사․대학교․기관 등에서 주최, 제한 시간 내 참가자들 간 팀을 이뤄 주제에 맞는 아이디어를 모아 게임을 개발하는 행사다.

시는 AI 기술과 결합한 게임 개발이라는 차별화를 내세워 ‘AI로 상상을 현실로’라는 슬로건 아래 총상금 2,000만원을 걸고 전국 최대 규모의 게임잼을 운영한다.

행사는 내달 26-28일 2박 3일간 진행되며, 장소는 원도심 클러스터 거점 중 하나인 순천글로벌웹툰센터이다.

게임 개발 주제는 순천과 연관된 소재로 행사 당일 공개되며 기획자, 프로그래머 등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주제에 걸맞은 창의적인 게임을 개발하게 된다. 수상작으로 선정된 게임 콘텐츠는 '2025 글로벌 콘텐츠 페스티벌 in 순천(올텐가)' 기간 동안 체험할 수 있다.

17세 이상의 게임 개발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게임 개발 경험과 신청서 충실도 등을 종합 고려해 100명의 참가자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모집기간은 내달 10일까지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웹툰, 애니메이션, 게임 등 여러 장르의 문화콘텐츠를 아우르는 클러스터 조성을 통해 기업․학생․청년들이 모여드는 문화산업메카 순천의 미래를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순천=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순천시, '원도심 클러스터 비전' 선보여 ... AI 게임잼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